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기생충' 촬영지(700m) 표지판을 따라가봤더니...(feat. 조각피자 1,300원)

우연히 본 영화 기생충 촬영지 표지판

노량진에서 볼 일을 보고 집에 가려고 노량진역 6번 출구 근처를 서성이고 있었더랬죠. 그때 눈에 들어온 표지판 하나!!!

 

"영화 기생충 촬영지"

 

노량진에서 기생충을 찍었나? 영화를 인상깊게 본 터라 어떤 장면을 여기에서 촬영했는지 궁금했어요. 700m면 멀지 않으니 따라가 보기로 했어요. 두근두근 했어요. 검색해보면 어떤 장면일지 금방 알 수 있지만 검색하지 않기로 했어요. 두근두근할 일이 별로 없는 요즘 700m의 설렘을 느껴보기로 한 거죠.

 

480미터 380미터 130미터 점점 가까워지는 기생충 촬영지

정확한 위치를 모르니 표지판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요. 길을 잃었다고 생각할 때쯤에 하나씩 표지판이 눈에 들어왔어요. 보통 갈림길에 서있더라고요. 480미터 380미터 130미터 남은 거리가 줄어들수록 기대가 더 되었어요. 따라가다보니 아까 볼 일을 본 그 길로 가더라고요. 역시 아는 만큼 보이는 거라고 그 길을 세 네번 왔다갔다 했는데도 기생충 촬영지가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어요. 

 

기생충 촬영지 스카이피자 전경

드디어 기생충 촬영지에 도착했어요. 스카이피자!!!! 사실 표지판을 잘 따라와 놓고서 여기 피자집이 있네 하면서 지나쳐서 한참을 갔더랬죠. 그러다가 130미터보다 더 온 것 같은데 하고 다시 되돌아 왔어요. 그제서야 저 플랭카드를 발견한 거죠. 와~~찾았다!!! 소리치고 싶은 걸 참았어요. 밖에서 사진을 찍고 영화 장면을 되새겼어요. 송강호 가족이 여기 테이블에 앉아있던 장면이 생각났어요. 영화 촬영지를 직접 와보는 건 첨이라 한번 들어가보고 싶은데 용기가 안 났어요. 그렇다고 점심을 먹은 상태에서 피자 한 판을 시켜먹자니 부담스러웠죠.

 

그때 저 보온기 옆에 적힌 문구를 발견했어요. 조각피자 1,300원. 오 저 정도면 해볼만해. 하면서 문을 향해 다가가니 남자 한 분이 나오더라고요. 제가 헤매고 있던 걸 지켜보고 있으셨나봐요. 부끄러운 마음을 누르고 조각피자 두 개를 달라고 했어요. 오늘 조각피자는 불고기피자라고 하시더라고요. 매일매일 조각피자 종류가 달라지나봐요. 

 

영화 기생충 촬영지 스카이피자 내부

계산을 핑계로 가게 내부로 들어갔어요. 거스름돈을 챙기 주시는 남자분에게 양해를 구하고 가게 내부 사진을 찍었어요. 스카이피자는 영화 기생충에서 피자시대였죠. 저 피자시대 박스를 접는 에피소드도 인상적이었죠. 내부를 찍는 저에게 남자분은 이 동네에서 영화, 드라마 많이 촬영한다고 하시다라고요. 노량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어떤 이미지가 있나봐요.

 

스카이피자 조각피자 포장

보온기에 호일로 싸인 채로 피자가 보관되어 있는 걸 봉지에 담아주시더라고요. 손으로 만져보면 갓 나온 피자처럼 뜨끈뜨끈했어요. 표지판을 거슬러 다시 노량진역6번출구로 돌아왔어요. 뜨끈한 채로 바로 먹고 싶었는데 마땅히 먹을 곳이 없더라고요. 예전 같으면 길거리에서 먹어볼 만도 한데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또 주변 분들에게 피해를 줄까봐 그러지 못하겠더라고요. 결국에는 집에 와서 먹었어요.

 

스카이피자 불고기피자

뜨끈했던 피자는 많이 식었지만 맛있었어요. 소스맛이 강하지 않았어요. 담백해서 좋았어요. 어렸을 때 먹어본 첫 피자맛 같았어요. 익숙한 맛이면서도 그리운 맛이면서도 이제는 새로운 맛. 노량진에 살면 자주 와서 먹고 싶어질 것 같더라고요.

 

비가 많이 오는 날 영화 기생충 촬영지를 갔어요.

영화 장면 하나하나가 생각나더라고요.

기생충을 다시 봐야겠어요.

처음 봤을 때 못 느낀 것들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지도로 찾아가는 것도 좋지만

노량진역 6번 출구에서 표지판을 따라가는 설렘을 느껴보는 것도 좋지요.